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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부리더십도 다른 리더십처럼 결과가 아니라 과정이란 점을 명심하고 변함없이 노력하는 것이 최선이라는
얘기다.
성공하는 주부들의 7가지 습관
습관 1 : 자신의 삶을 주도한다 = 어떤
상황에서건 자신에게 초점을 맞춰 문제를 해결한다. 건강문제, 자기개발 및 진로문제, 남편과의 신뢰, 자녀교육, 경제문제, 대인관계 등 자신이
통제할 수 없을 것 같은 문제도 자기주도적으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는 없다고 생각한다. 고민하고, 불행해 하고, 포기하기보다 합리적이고
주도적으로 대처하고 행동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한다.
습관 2 : 끝을
생각하며 시작한다 = 자신이 진짜로 원하는 것, 가치 있는 것 등을 깨달아 구체적인 비전과 목표를 가지고 일을 시작한다.
비전, 사명, 목적을 온 가족이 공유해 가족 구성원 모두가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한다.
습관 3 : 소중한 것을 먼저 한다 = 발등의 불을 끄는 데 급급하기보다 가장 중요하고 소중한 일부터
한다. 성공하는 주부들은 어느 날 문득 뒤돌아보고 아무것도 한 것이 없다고 느껴서 공허해 하거나 괴로워하지 않는다. 효과적인 시간 관리로
의미있는 시간들을 만들어 낸다.
습관 4 : ‘승승’을 생각한다 =
남편과 자녀, 시댁과 친정 등 여러 대인 관계에서 승패 또는 패패보다는 승승의 상호이익을 모색할 수 있다. 타협과 절충보다 상호협조적인 승승을
위한 제3의 대안을 찾아내 관계 개선을 하는 데 능숙하다.
습관 5 : 먼저 이해하고
다음에 이해시킨다 = 성공하는 주부는 순간적으로 반응하고, 즉흥적으로 자기의 의견을 주장하지 않는다. 항상 상대방의 의견을
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게 우선이다. ‘공감적 경청’을 통해 가족 구성원들과 관계를 멋지게 이끌어 낸다.
습관 6 : 시너지를 낸다 = 가족구성원 사이에서도 서로 다른 특성과 차이를 소중하게 여기고 조화와 협동이
이루어지도록 할 줄 안다. 가족 구성원의 다양한 역량을 잘 활용하고 상호 보완해 시너지를 내는 가정으로 이끈다.
습관 7 :
끊임없이 쇄신한다 = 자기 쇄신이 없이는 성공하는 주부가 될 수 없다. 성공하는
주부는 심신의 피로, 의욕감소 등을 방지하기 위한 방법을 알고 있다. 신체적, 감정적, 정신적으로 스스로를 꾸준히 규칙적으로 단련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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